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우유, 조미료, 소금, 설탕, 계란에 대하여

by 후회없이 멋지게 2023. 1. 28.
반응형
SMALL

1.우유

우유는 원래 이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위장병이나 폐병도 치료하는 좋은 식품이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대량으로 생산하는 우유는 오히려 이와 뼈를 약하게 만드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요즈음의 소들은 질병이 너무 많아서 사료에 약품을 많이 섞어서 먹이고 계속 항생제와 주사를 맞히므로 우유 속에는 다량의 항생제 독물질이 섞여 나오기 때문입니다.

우유는 칼슘을 보충시키는 식품인데 요즘의 우유는 오히려 우리 몸속의 칼슘을 끌고 나간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우유를 먹기 위해서는 집에서 소나 양을 길러 산야의 풀과 곡식을 먹여 젖을 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한 여건이 되지 않을 경우는 좋은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소나 양으로 부터 나온 우유나 양유를 선택해서 먹어야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조미료

간장 공장 사장은 자기 회사에서 만든 간장을 먹지 않고 조선 간장을 담아 먹고, 미원 공장 사장은 미원을 먹지 않고, 미원 공장에 나가는 회사 사원들도 미원을 먹지 않는 여성, 미원을 조금 먹는 여성을 결혼 상대자로 고른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것은 화학 조미료가 얼마나 나쁜지 그들이 알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는 젊은 사람들이 중풍 병자, 마비 환자들이 자주 발생하는데 의학계에서 그 이유를 알아본 결과 미원이 원인이었다고 합니다.
미원 원료를 드럼통에 넣으면 얼마 못 가서 구멍이 뻥 뚫리게 되는데 그 정도로 해로운 것입니다.

미원등의 화학조미료는 혀의 감각을 마비시켜 맛을 잘 느끼지 못하게 만들므로 처음에는 조금만 사용하다가 점점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옛날에는 화학조미료 없이도 음식을 맛있게 먹었는데 요즘은 집에서나 식당에서도 계속 화학조미료가 들어간 음식을 먹다보니 혀의 감각이 마비되어 조미료 없이는 맛을 잘 느끼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화학 조미료를 끊고 천연조미료나 다시마와 버섯등을 육수로 이용해서 음식을 만들어서 드시기를 바랍니다.

화학 조미료를 끊고 얼마의 기간이 지나면 다시 새롭게 맛의 감각이 살아나 조미료 없이도 무슨 음식이든 맛있게 먹게 됩니다.

 

3.소금

소금은 무언의 살인자라고 합니다. 소금은 우리의 몸에 피를 형성하는데 꼭 필요한 식품입니다.

그러나 한 사람의 1일 필요량은 2~4g 가량인데 비하여 현대인들은 5배에 달하는 20g 정도 이상을 먹습니다. 

많은 양의 소금을 먹음으로 고혈압이나 졸도까지 하게 되는 것입니다.

소금을 많이 먹는 나라에서는 사망의 원인 중 절반이 졸도이며 국민의 25%가 고혈압 증상을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소금은 적당량을 사용해야 합니다.

 

4.설탕

잘 알듯이 설탕은 칼슘 도둑이라고 하는데 몸 속의 캴슘까지 끌고 밖으로 나가기 때문입니다.

설탕을 많이 먹으면 뼈가 약해져 이빨이 삭고 썩으며 심하면 뼈를 완전히 망가뜨리게 됩니다.

또한 설탕은 신체조직에도 장애를 끼쳐 활동을 방해하고 두뇌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반면에 위의 기능을 해롭게 한다고 합니다.

설탕은 발효의 원인이 되어 두뇌를 흐리게 하여 신경질적인 성격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그래서 설탕은 최대한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계란

계란도 마찬가지입니다. 양계장에서 대량으로 키우는 닭들은 병이 극심하여 사료에 수은제 약품을 많이 함유시키므로 계란에 수은이 많이 섞여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지 속에 갇혀서 알을 빼내는 기계처럼 사육하기 때문에 건강한 계란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수은이 많이 들어있는 계란을  많이 먹으면 사람이 정신착란증을 일으키고 심하면 미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시골에 가서 곡식을 먹이고 자유롭게 초야에 놓아 풀을 뜯어 먹여 키운 닭의 달걀을 먹이면 건강에 참 좋습니다.

그런 계란은 삶아보면 노른자가 아주 샛노랗고 맛이 참 좋습니다.

직접 키우지 못할 경우에는 잘 찾아 보시면 요즘은 공장형 양계장이 아닌 양계장에서 나온 계란도 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